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검색 전체메뉴
검색창 닫기
알림/소식

공지사항

KCL, <2017 소방 · 재난 훈련교육> 실시
  • 작성자관리자
  • 등록일2017-08-10
  • 조회310

첨부파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원장 김경식, 이하 KCL)은 예상치 못한 화재 등 재난사고 발생 시 연구원의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비상 상황 시 자율 대처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8월 9일(수) 오후, 서초행정관리동에서 < 2017 KCL 소방·재난 훈련교육 > 을 실시하였습니다.

 

이 날 교육에는 7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하였으며, 서초소방서에서 나온 전문 강사들의 지도 하에 2층 교육장에서 약 3시간 일정으로 화재안전 교육, 응급조치 교육, 대피훈련 실습시간이 진행되었습니다.

 

우선 화재안전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교육 자료화면으로 화재안전과 관련된 전반적인 이론을 배우고, 화재 발생시 대처방법을 영상으로 보며 현실감 있는 교육이 이루어졌습니다. 소화기·소화전 사용법을 배우고 직접 실습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어서, 긴급상황 발생 시 인명피해를 막고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응급조치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심폐소생술 · 심장충격기(제세동기) 작동법 교육을 받고, 교육 참가자 전원이 심폐소생술 실습에 참여했습니다. 신속한 응급대처를 통해 우리 주변의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기에 모두 진지하게 교육에 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실제 화재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안전지역으로 빠져나가는 대피훈련 실습시간을 가졌습니다. 1층 로비에 연기와 함께 화재 경보음이 울리고, 대피조의 지휘에 따라 직원들이 신속하게 건물 외부로 피신했습니다.

 

곧 가을이 오면 건조한 날씨와 바람으로 인해 화재 발생 위험도 높아집니다. 재난은 예방과 경계가 가장 중요하지만, 불의의 상황이 발생했을 때 더 큰 인명, 재산피해가 발생하는 것을 막는 것도 그만큼 중요합니다.

 

이번 교육이 화재·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사전교육 및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제상황 발생 시 대처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KCL은 국민 안전 및 재난상황 대처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홈으로 이동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