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검색 전체메뉴
검색창 닫기
알림/소식

뉴스/보도자료

KCL, 2017 국제 바이오인식 기술 세미나 개최
  • 작성자관리자
  • 등록일2017-03-16
  • 조회1877

첨부파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원장 김경식, 이하 KCL)은 ‘17.3.16(목) 일산 킨텍스에서 한국바이오인식협의회, 한국FIDO산업포럼과 공동으로 「2017 국제 바이오인식 기술 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국제세미나는 바이오인식 기술 산업의 글로벌 성장 추세에 대응하여, 정부와 산업계의 신산업 창출 전략 마련 및 해외시장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개최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바이오인식 기술 산·학·연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국내외 관련 기술 정보를 교환하고 최신 글로벌 기술동향을 파악하는 등 상호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 의의가 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서 연세대학교 김재희 교수는 ‘모바일 바이오인식 기술현황 및 미래 예측’을 주제로 강연을 하였으며, 한국FIDO산업포럼 홍동표 부의장은 ‘바이오인식 기반의 FIDO 활용 현황 및 미래’를 주제로, 한국바이오인식협의회장인 김학일 인하대학교 교수는 ‘국내외 위조지문 탐지기술 발전현황’ 관련, KCL 조태식 박사는 ‘바이오인식제품의 난이도 시험평가’에 대해 강연하였습니다.

글로벌 기술동향도 파악할 수 있어 업계 참석자들의 큰 호응이 나왔습니다. 일본 AIST의 Asahiko Yamada(아사히코 야마다)박사는 ‘보안성 및 사용성이 높은 개인인증 신기술’을 주제로, 미국 Purdue 대학의 Stephen Elliott(스테판 엘리엇)교수는 ‘사용자의 바이오인식 센서 상호작용에 관한 시험평가’를 주제로 강연하였습니다.

 

김홍 KCL 부원장은 “안전 및 보안이 중요해짐에 따라 바이오인식 기술 산업 역시 함께 성장할 것”이라며 “KCL은 국내기업 지원 및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하여 기술 표준개발을 비롯하여 센서, 보안, 소프트웨어, 통신 등 핵심 융·복합기술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성능인증에 필요한 인프라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KCL은 바이오인식 산업의 발전을 위해, 2014년부터 정부와 공동으로 안전융합기술 글로벌화를 위한 기반구축사업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기사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디지털타임스] KCL, 국제 바이오인식 기술 세미나 개최

[전자신문] KCL, 2017 국제 바이오인식 기술 세미나 개최

[건설경제신문] KCL, 국제 바이오인식 기술세미나 개최

 

 

[사진] 김홍 KCL 부원장(왼쪽 4번째), 김학일 한국바이오인식협의회 의장(왼쪽 3번째)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였습니다.

 

 


[사진 2] <2017 국제 바이오인식 기술 세미나> 참석자들이 강연을 듣고 있습니다.

홈으로 이동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