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검색 전체메뉴
검색창 닫기
알림/소식

뉴스/보도자료

KCL, 서울지방중기청과 중소기업 제품경쟁력 향상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관리자
  • 등록일2017-06-21
  • 조회1816

첨부파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원장 김경식, 이하 KCL)은 서울지방중소기업청(청장 김형영, 이하 서울중기청)과 6월 20일(화), KTR 과천본원에서 ‘중소기업 제품경쟁력 향상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금번 협약은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상호 전문협력지원팀을 구축하고, 중소기업에 ‘성능인증 제품규격 및 성능평가방법 관련 애로해소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체결되었습니다.

 

KCL은 협약을 통해 △성능인증 신규기업 발굴 및 성능인증 수수료 감면 △공동장비활용 및 연구개발을 통한 중소기업 기술경쟁력 강화 △중소기업의 성능인증을 위한 대내ㆍ외 홍보 및 교육 △기타 협력기관이 필요한 추가 지원 사항 등을 적극 추진할 예정입니다.


이번 협약으로 서울지역 중소기업은 제품 성능인증 시험수수료의 20%를 감면받게 되며, 비용 절감에 따라 중소기업의 제품 경쟁력 향상은 물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규격 외 신청제품에 대해서도 제품규격 및 성능평가방법에 대한 애로해소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김경식 KCL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제품 성능인증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을 조금이나마 도울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KCL은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협력을 확대해나가고, 연구장비 공동활용 및 성능인증 제품규격서 개발을 통해 중소기업 애로해소 및 제품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된 기사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건설경제] KCL, 서울지방중기청과 중기 제품경쟁력 향상 협약 체결



[사진] 김경식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 원장(왼쪽에서 4번째)과 김형영 서울지방중소기업청장(왼쪽에서 3번째)이 6월 20일(화), 「중소기업 제품경쟁력 향상과 일자리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였습니다.

홈으로 이동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