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검색 전체메뉴
검색창 닫기
알림/소식

사회공헌

2017 KCL 본부별 봉사활동  - 건설방재사업본부/ 에너지환경사업본부 편
  • 작성자관리자
  • 등록일2018-01-03
  • 조회2021

첨부파일

2017 KCL 본부별 봉사활동 - 

건설방재사업본부/ 에너지환경사업본부 편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원장 김경식)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수행하고 사회공헌을 실천하기 위해, 나눔의 조직문화를 정착하고 수익과 재능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본부별 봉사활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12월 20일, KCL 건설방재사업본부와 에너지환경사업본부청주 목령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하여 도시락 배달 및 단열에어캡 설치 등 행복한 마을만들기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고 위문품을 전달했습니다. 이날 봉사활동은 연말연시를 맞이해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문화형성에 KCL이 솔선수범해 노력하자는 공감대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위문품 포장작업]
봉사활동 당일 이른 아침 어르신들께서 드실 도시락과 함께 위문품을 전달해드리고자, 전날 오후 복지관에 방문하여 사전 포장작업을 하였습니다.

 

어르신들이 겨우내 따뜻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두툼한 이불과 내복, 찜질팩, 보온양말 등을 한 세트로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 50가구를 위한 포장작업을 실시하였습니다.

 

 

위문품 전달과 더불어, 2016년도 ‘행복에너지나눔 봉사활동’ 당시 큰 호응이 있었던 단열에어캡 설치를 위해 각종 자재들을 준비하여 봉사활동에 나섰습니다.
※ 단열에어캡, 일명 뽁뽁이는 현관문이나 창문에 부착하게 되면 여름철엔 약 3도를 낮춰주는 단열 효과가 있으며 겨울철엔 약 2~3도를 올려주는 온열 효과가 있습니다.

 

저소득 계층 어르신들의 주거환경은 일반적인 원룸에 사시는 분도 계셨지만 젊은 직원도 숨을 헐떡일 만큼 미끄럽고 가파른 언덕 위에 위치하거나, 오래되어 벽체가 약해진 것이 육안으로 보일 만큼 열악한 환경에서 지내고 계셨습니다.

 

이분들의 불편함을 전면적으로 개선해드릴 수는 없었지만 주어진 시간과 자원, 그리고 마음을 다하여 위문품을 전달해드리고 단열 에어캡을 설치해 드렸습니다.

 

대부분의 어르신들이 가져간 위문품보다 찾아뵌 직원들로 인해 오랜만에 시끌벅적해진 분위기를 더욱 좋아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봉사활동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복지관 직원분께서 말씀해 주시길, 산 중턱에 사시는 걷지 못하는 어르신이 계신데 집에 찾아오는 이가 없어 너무 외로워 산비탈을 기어서 마을 회관에 마실을 나오시는 분도 계신다고 일러주셨습니다.

 

저소득 계층 어르신들에게 물질적인 지원도 중요하지만 혼자가 되셨거나, 가족들이 있어도 돌보지 않는 경우가 많아 무엇보다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이 필요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역 내 기업 사회공헌이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추진을 도와주신 청주 목령종합사회복지관장님은 KCL 건설방재/ 에너지사업본부의 이번 현장형 지원활동이 사회봉사인력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주 오창지역의 지역사회 보호사업에 큰 활력을 불어넣어 주었다며 고마움을 표시했습니다.

 

KCL 이상권 건설방재사업본부장, 장태연 에너지환경사업본부장도 KCL이 지역 내 사회공헌에 실질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신 복지관에 감사함을 표하며, 매년 지속적으로 지역에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습니다.

 

앞으로도 KCL은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홈으로 이동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