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검색 전체메뉴
검색창 닫기
알림/소식

사회공헌

2016 KCL 릴레이 봉사활동 - 충청사업본부 편
  • 작성자관리자
  • 등록일2016-07-20
  • 조회1940

첨부파일

 



KCL 릴레이 봉사활동  -  충청사업본부 편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원장 김경식)은 수익과 재능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고자 노력하는 문화 정착을 위한  ‘1본부 1봉사활동’ 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7월에는 충청사업본부가 나눔을 실천하였는데요. 장마로 장대비가 새벽부터 쏟아지던 7월16일 토요일, 충청사업본부 직원들은 대전 지역 독거 노인분들을 위한 무료급식 봉사활동 실시하였습니다.

 

하늘에서 내리는 비가 온 대지에 삶의 원천인 생기를 불어 넣던 날,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께 제공해 드린 “따뜻한 밥 한 끼”는 단순한 식사가 아닌 “사랑과 감동” 그 자체였습니다. 당시의 정겹던 풍경과 직원들의 가슴을 가득 메운 감동의 순간들을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대전충남지원, 충북지원, 플라스틱신뢰성평가센터, 신소재신뢰성평가센터, 내포지소 직원 55명이 참석하여 “어르신들 맞이하기”, “자리로 모시기”, “배식”, “서빙”, “설거지”, “식당정리” 등의 봉사활동과 섬김을 통하여 더불어 사는 세상의 훈훈한 정을 느낄 수 있었고, 300여 분의 어르신들께 진심어린 사랑의 마음을 전해드릴 수 있는 소중한 자리였습니다.    

 

먼저, 배식에 앞서 “희망 성금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배고픈 자에게 따뜻한 밥 한끼 보다 더 큰 사랑은 없다”라는 말이 있듯이, 이처럼 소외 계층을 위한 작은 사랑 나눔이 지속적으로 전개되어 이웃과 지역사회의 사회적 약자에게 공헌할 수 있게 되고, 또한 KCL의 기업문화로 자리매김 될 수 있기를 소망해  봅니다.

 




희망 성금 전달식이 끝나고 본격적인 배식에 들어갑니다. 식사에 앞서 수박과 매실음료가 제공되었고, 이 날 식단은 어르신들의 원기를 회복시켜 줄 수 있는 설렁탕입니다.

설렁탕은 각종 아미노산과 칼슘, 마그네슘 등이 듬뿍 들어있어 어르신들의 눈과 관절을 보호하고 노화 억제 효과가 있다고 하지요?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의 건강 뿐만 아니라 마음까지도 보듬고, 젖어 있는 그분들의 눈가 까지도 모두 닦아 드릴 수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배식은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을 위해 앉아 계신 곳까지 저희 직원들이 하나하나 전달해드렸습니다. 
식사를 전달해 드리면 구수한 특유의 충청도 사투리로 “고마워유~”, “잘먹을 께유~”라고 말씀하시며 일부는 남겨 따로 싸가시는 모습에서 오히려 우리의 가슴이 먹먹해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날 정성껏 준비한 식사는 300여 분의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께 제공되었고,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가슴 깊은 곳에서부터 솟구쳐 오는 진한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더 낮은 곳을 향한 나눔의 물결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KCL, 충청사업본부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뒤로 하며 이상으로 충청사업본부 “더불어 행복한 세상”의 이야기를 마칩니다.

 





 

홈으로 이동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