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KCL 본부별 봉사활동
가산사업장 편
KCL의 재능기부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
[사진] KCL 가산사업장은 금천구와 어르신 생활환경에 대한 재능기부 전달식을 하였습니다.
KCL 가산가업장은 금천구 사회복지과와 함께, 지역 내에서 이용인원이 많고 시설이 노후한 경로당 5곳(꽃마음경로당, 한비치2차경로당, 건영2차경로당, 새재미경로당, 두산C경로당)의 유해한 건축자재 및 마감재료, 먹는물, 실내공기질 등의시험 ․ 검사를 실시하고 6곳(꽃마음경로당, 한비치2차경로당, 건영2차경로당, 새재미경로당, 두산C경로당, 대명경로당)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해주고 어르신들의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였습니다.
|
|
[사진] 꽃마음경로당, 건영2차경로당 |
[사진] 두산C경로당
가산사업장의 총 90명의 직원들이 직접 나눔에 동참하였고, 환경본부의 정밀화학분석센터, 환경분석센터, 위생안전센터, 뷰티산업센터, 건축유해성센터, 그린소재센터는 각자 업무 분야의 전문성을 살려, 각 경로당의 실내 환경을 점검하였습니다.정밀화학분석센터는 환경유해인자 시험․검사 기관으로서 ‘건축 자재 및 마감재료의 중금속 검사’를 진행하였으며, 환경분석센터에서는 ‘어르신들이 마시는 물에서의 총대장균군 및 탁도의 시험’, 건축유해성평가센터와 그린소재평가센터에서는 ‘공기질 중 오염물질인 총 휘발성유기화합물 및 폼알데하이드, 총 부유세균 시험검사’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경로당의 열악한 시설에 대해서는 맞춤형 시설개선을 진행하였으며, 위생안전센터와 생활본부 직원들이 일손을 거들었습니다.
경로당에서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뷰티산업센터와 융합본부는 어르신들의 의견과 금천구청 어르신시설과의 의견을 수렴하여, 생필품을 구매, 전달하였습니다.
앞으로도 KCL은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재능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나눔의 문화를 정착하고,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려 합니다.
KCL의 사회공헌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