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검색 전체메뉴
검색창 닫기
알림/소식

사회공헌

2018 KCL 본부별 봉사활동  - 경영지원실(감사실, 법무지원반)
  • 작성자관리자
  • 등록일2018-04-24
  • 조회1478

첨부파일

2018 KCL 본부별 봉사활동 - 경영지원실(감사실, 법무지원반) 편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원장 김경식)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수행하고 사회공헌을 실천하기 위해, 나눔의 조직문화를 정착하고 수익과 재능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본부별 봉사활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완연한 봄날씨가 이어지던 지난 4월21일(토), 경영지원실(감사실·법무지원반 포함) 직원들은 금천구 소재 혜명보육원에서 ‘아동복지 향상을 위한 바자회 봉사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날의 봉사활동은, 보육원 아이들을 위한 바자회에서 물건을 판매하는 것이었는데, 지금부터 온기 가득했던 그 날의 풍경을 전해드리겠습니다.

 

부원장님을 비롯하여 경영지원실, 감사실, 법무지원반에서 32명이 참석하여, 혜명보육원 선생님들과 함께 바자회를 운영하였습니다.

5명 전후로 6개의 조를 편성하여 봉사활동을 진행했는데요,

 

1조는 양파즙, 떡, 젓갈 등을 판매하였고,

 


2조는 남성복

 


 3조는 아동복, 여성의류

 


4조는 땡처리 의류 판매

 


5조는 생활잡화

 


6조는 여성복을 판매하였습니다.

 


 

바자회에는 우리 KCL 뿐만 아니라, NH투자증권, 대림대학교, 아기천사 등 여러 단체에서 함께 하였으며, KCL 판매품목 외에도 떡볶이, 순대, 꼬치어묵, 족발, 해물김치전 등 먹거리, 아동복, 아웃도어, 잡화 등 기획의류 및 시원한 음료 카페, 신기한 타로카드까지 다양한 상품이 바자회를 찾는 분들을 즐겁게 해주었습니다.

 

혜명보육원 앞마당에서 진행된 바자회는, 봄 햇살이 기분 좋게 비춰주었고, 주변 주민 분들이 따뜻한 마음으로 관심을 갖고 찾아주셔서, 온기 나고 신명나는 봉사활동이 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가정을 이루고 행복하게 살고 계신 혜명보육원 출신 가족 분들이 여러분 찾아와 물건을 사가는 등, 훈훈함으로 봉사활동 내내 웃음꽃을 피울 수 있었습니다.

 

이날 판매된 바자회 수익은, 아동복지 향상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며, 우리 KCL도 보육원 아이들이 구김없이 자라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후원금을 전달하였습니다.

 


바자회 봉사활동은 오전, 오후로 나누어 진행되었는데, 우리 KCL은 예정된 오전(9~13시) 활동 후, 오후 봉사자분들께 인수인계 하였습니다.

 

혜명보육원에서의 활동을 정리한 후, 인근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함께하며 이날의 활동 소감을 교환하는 시간을 갖았습니다. 직원들은 입을 모아 “보육원 아이들을 위해 물건을 팔고, 바자회의 의미를 알고 기꺼이 구매해주시는 고마운 분들을 보며, 정말 따뜻하고 행복한 봉사활동 시간이었다”고 말하며, “보육원 아이들이 잘 자라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는 의견도 나누었습니다.

 

앞으로도 KCL은 우리 주변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나눔의 문화 확산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통하여 더불어 함께 사는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에 지속적으로 함께 동참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홈으로 이동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