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검색 전체메뉴
검색창 닫기
알림/소식

뉴스/보도자료

선글라스 진할수록 자외선 차단 잘 될까?
  • 작성자관리자
  • 등록일2023-08-08
  • 조회181

첨부파일

선글라스 진할수록 자외선 차단 잘 될까?

- KCL, 눈 건강을 위한 올바른 선글라스 선택법 영상 제작
- 선글라스 렌즈 농도, 눈부심 막아주느냐와 관련 있을 뿐
- 시력을 보호하기 위해 농도 말고 자외선 차단율 확인해야

뜨거운 햇볕이 내리쬐는 여름, 눈 건강을 위한 필수품은 선글라스다. 선글라스 KC인증을 위한 시험을 수행하고 있는 KCL(원장 조영태,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은 ‘선글라스의 렌즈가 진할수록 자외선 차단이 더 잘되는 걸까?’라는 소재로 여름철 눈 건강을 위한 올바른 선글라스 선택법에 대해 유튜브 영상을 제작했다.

영상에 따르면, 선글라스 렌즈가 진하다고 자외선 차단이 더 잘 되는 것은 아니다. 색이 진할수록 가시광선 투과율이 낮아져 눈부심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시력을 나빠지게 하거나 안구의 조직을 손상시킬 수도 있는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해 선글라스는 자외선 차단이 잘 되는 제품을 고르는 게 가장 중요하다. 선글라스는 안전기준 준수제도 대상 제품으로 제품 판매 시 자외선 차단율 표시는 필수인 만큼 자외선 차단율부터 확인해야 한다.
올바른 선글라스 고르는 법과 함께 MZ세대에게 인기인 신발용 자외선 차단제품 시험에 대한 내용도 담았다. 이번 영상은 2분 숏폼으로 실생활 속 유용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한다.
 
해당 영상은 KCL 유튜브 채널인 We;KCL(https://www.youtube.com/watch?v=LF5cRO8J328) 에서 확인하거나 KCL홈페이지(www.kcl.re.kr)에서 접속 가능하다. <끝>
홈으로 이동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