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검색 전체메뉴
검색창 닫기
알림/소식

뉴스/보도자료

KCL, 쿠웨이트 '코즈웨이 프로젝트' 성능시험 수주
  • 작성자관리자
  • 등록일2016-08-22
  • 조회3134

첨부파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원장 김경식, 이하 KCL)이 쿠웨이트 초대형 교량 건설공사인 `코즈웨이 프로젝트`에 사용될 핵심 장치의 성능 시험을 담당합니다.

'코즈웨이 프로젝트'는 쿠웨이트 수도인 쿠웨이트시티에서 쿠웨이트만을 횡단해 수비야 신도시 지역을 연결하는 36.14㎞의 대형 교량 건설공사입니다.

KCL은 이 공사에서 현대건설과 GS건설 등 국내 기업들이 맡은 구간에 소요되는 총 2894개의 탄성받침을 2018년 4월까지 검사하게 됩니다. 
 * 탄성받침 : 교량 상판 온도신축을 흡수하면서 구조물의 내진성능을 확보하는 핵심 장치

KCL은 올 초 쿠웨이트 `공공사업성(Ministry of Public Works)`으로부터 성능검사 기관으로 지정되어 이번 시험을 수주하게 되었습니다.

40년 종합 시험인증 노하우와 전국 21개 사업장 네트워크망을 갖춘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고, 특히 2013년부터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추진 중인 `국제 상호인정 시험평가능력 기반 구축사업(MRA)`을 통해 충북 오창에 면진·제진 시험동을 구축하고, 국내 유일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은 점이 수주에 유리하게 작용했습니다.

 

[사진 1] 쿠웨이트 쉐이크 자베르 코즈웨이 조감도  /  [사진 2] 쿠웨이트 쉐이크 자베르 코즈웨이 위치도


아울러, KCL은 지난해부터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중동권을 중심으로 인지도 확대를 추진하여 이번 성과의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김경식 KCL 원장은 “세계적인 랜드마크가 될 초대형 교량의 핵심 자재에 대한 성능검사를 통해 인증 기술 실력을 과시할 수 있게 되었다”며 “비용 절감과 인증기간 단축 등을 통해 해외 진출 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관련된 기사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전자신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쿠웨이트 코즈웨이 프로젝트 핵심 장치 성능시험 수주


홈으로 이동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