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검색 전체메뉴
검색창 닫기
알림/소식

뉴스/보도자료

KCL, 중동지역에 한국형 시험인증 서비스 수출 강화키로
  • 작성자관리자
  • 등록일2016-03-14
  • 조회2508

첨부파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이하 KCL, 원장 김경식)은 지난 2월 사우디아라비아와 쿠웨이트 등 중동지역 방문을 통해, 그동안 에너지 분야에서 다양하게 협력해 기반을 다져온 한국형 시험인증 서비스 산업의 해외 수출을 강화하기로 하였습니다.


KCL은 이번 중동 방문 기간 중 쿠웨이트 과학연구원(KISR)에 건물에너지 효율 성능평가 인프라 구축과 관련해 한층 더 구체화 한 “중동형 에코하우스 평가 기반 구축”을 제안했습니다. 또한 사우디표준청(SASO)에 “조명 및 2차 전지 성능평가 기반 구축” 프로젝트를 추가로 제안하는 한편 사우디아라비아 킹압둘라 원자력·신재생에너지원에는 “태양광 성능 및 안전성 평가 시험소 구축” 등 에너지 분야 관련 다양한 제안활동을 수행했습니다.


이외에도 이번 중동 방문과정 중 KCL 김경식 원장은 사우디아라비아의 공산품 품질 향상을 위해 관련 정책 개발 및 교육 등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SQC(Saudi Quality Council ; 사우디 품질경영협의회) 초청 행사에 참석해서 “한국 정부주도의 시험인증산업 현황 및 미래 전략”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습니다. 이날 참석한 150여명의 사우디아라비아 시험인증 전문가들은 한국 제품의 품질 관리와 품질 향상을 위한 시험인증 기관의 역할과 활동에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현재 KCL은 2014년 사우디아라비아 표준청(SASO)과 체결한 460만 달러 규모의 “건물 에너지 효율 성능평가 기반 구축 및 운영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 중에 있으며, 2015년에는 쿠웨이트 과학연구원(KISR)과 건물에너지효율 성능평가를 기반으로 하는 건설 재료 R&D 및 건물에너지효율 성능평가 인프라 구축과 관련해 다각적인 후속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또한, 지난해 9월 서울에서 열린 ISO총회에서 걸프지역 표준화 기구(GSO)와 시험· 인증 부문 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하는 등 중동권 국가를 대상으로 활발한 활동을 전개 중입니다.




홈으로 이동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