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검색 전체메뉴
검색창 닫기
알림/소식

사회공헌

2017 KCL 본부별 봉사활동 - 생활제품사업본부 편
  • 작성자관리자
  • 등록일2017-06-27
  • 조회1442

첨부파일

2017 KCL 본부별 봉사활동 - 생활제품사업본부 편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원장 김경식)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수행하고 사회공헌을 실천하기 위해, 나눔의 조직문화를 정착하고 수익과 재능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본부별 봉사활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KCL 생활제품사업본부는 지난 6월 24일(토), 마포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된 “제 10회 다문화 사랑나눔 콘서트 및 후원금 전달식”에 함께하여, 다문화가정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 날은 비가 오는 날씨였음에도 많은 생활제품사업본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습니다.

 

본격적인 ‘다문화 사랑나눔 콘서트’가 진행되기 전, 이상철 본부장이 다문화 가정 청소년들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청소년들의 꿈을 격려하였습니다. 생활제품사업본부 직원 모두, 청소년들이 멋진 꿈을 키우는 데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박수를 보냈습니다.

 


후원금 전달식이 끝나고 다문화가정 아이들과 생활제품사업본부 가족들은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처음에는 서로 어색했지만, 함께 활동을 진행하면서 점차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만들어졌습니다. 강당 안에는 즐거운 웃음소리가 울리고, 아이들은 물론 우리 직원들의 얼굴에도 웃음꽃이 피었던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서로간의 ‘소통의 장’이 되었던 레크리에이션이 끝나고, 다문화청소년 아이들이 속해 있는 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 문화예술단 ‘비바M컬처’와 여러 성악가 분들이 함께 준비한 멋진 공연을 관람했습니다.

 

애벌레가 힘겨운 시기를 이겨내고 아름다운 나비가 되어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가기까지의 과정을 표현한, 감동적인 노래였습니다.

 

 

 

특히 ‘비바M컬처‘는 생활제품사업본부가 작년부터 후원해온 아이들이 활동하고 있는 문화예술단이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깊은 공연이었습니다. 1년 사이에 더욱 자신감 넘치는 밝은 모습과 한층 성장한 실력을 뽐내는 아이들의 모습에, 직원 모두가 뿌듯함과 감동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며 좁혀나가고, 한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공동체 의식을 점점 높일 수 있었으면 합니다. 또한 다문화가정 아이들이 자긍심과 큰 꿈을 가지고 이 사회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뜻 깊은 자리에 자발적으로 참석하여 사회공헌활동을 함께 하면서, 생활제품사업본부가 다시 한 번 소통과 화합으로 단합되는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홈으로 이동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